구글의 AI로봇 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기며 어린시절 영화에서나 보던 인공지능 로봇의 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음을 어느덧 체감하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만!!!!

그림으로 단어를 설명하는 캐치마인드 게임에서만큼은 아무리 인공지능이 높은 알파고라 하더라도 인간의 창의력을 이길 순 없을 것 같네요.

대답을 미리 유추하며 그림을 잘 표현하는가 하면~

설명자를 제외하고는 도저히 맞출 수 없을 것 같지만 또 정답을 알고나면 피식거릴 수 없는 캐치마인드의 세계는 정말 심오합니다.

심지어 오류조차도 표현가능하며

학창시절 추억에 기인한 표현까지 정확하네요 ㅋㅋㅋㅋㅋ



신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술이 아무리 발전한다고해도 로봇은 절대 인간을 따라잡을 수 없는 이유를 캐치마인드에서 찾을 수 있을줄이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