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출시된 XRP 리플(Ripple)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대표적인 가상화폐 중의 하나입니다.

1년사이에 0.01달러에서 0.3달러, 한화로 300원가량으로 4300%가량 올랐으며, 이번 주부터 또 한번의 상승세를 타고 있어 현재 한화 588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리플은 매일 실시간 지불을 통해 은행에 돈을 보내고 다른 기관들과 협력을 제공하는데요.

이는 미국에서 중국으로 리플을 사용하여 송금을 하고 XRP를 중국 위안화로 바꿀 수 있으며, 미국에서 보낸 XRP를 다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의 입지출이 시간이 걸리는 것에 반해 바로 처리가 되다는 것이 큰 장점인 XRP는 은행에서만 직접 작동이 되기 때문에 금융 기업에 이익을 주기 위한 네트워크를 개발하는데 집중이 됩니다.


12월 13일 50%라는 상승율을 보인 이 가상화폐는 0.4442$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보도되었는데요.

이는 비트코인의 계속된 고공행진이 전체 가상화폐시장에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XRP의 가치가 크게 높여졌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100개가 넘는 고객사와 75개 이상의 상업적인 서비스에 Ripple의 세계적인 네트워크에 동참하고 있으며, 이중엔 American Express, Standard Chatered 등의 기업들 역시 속해있습니다.

세계시장에서 약 4,880억 달러 규모로 평가되고 있으며 2018년도에는 현재보다 더욱 더 가치상승할 수 있을거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저도 틈틈히 소액으로 넣고 있던 터라, 최근의 상승세가 아주 만족스럽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