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오릉 미소복 양평해장국 : 전국이 인정한 이 맛


집에서 20~30분가량 천천히 걷다보면 은평구를 벗어나 고양시 끝자락에 있는 서오릉에 다다릅니다. 

인현황후와 TV사극의 단골이기도 한 장희빈의 묘가 있는 곳이기도 하죠. 은평구에서 가까운 곳이기 때문에 유치원부터 중학교 시절까지 소풍이나 각종 행사로 은평구 출신들은 다들 몇번씩 와본 명소입니다.




최근 몇년동안 제가 이 곳 서오릉을 자주 찾는 이유는 단연 미소복 양평 해장국집에 가기 위함입니다.

술을 먹은 다음 날 해장을 위해서나, 가끔 얼큰하고 뜨끈하게 양평해장국을 먹고 싶을 때면 늘 일순위로 찾는 곳이죠.

서오릉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연신내, 홍은점도 있기 때문에 은평구민들은 다 아는 소문난 해장국집입니다.



이미 네이버블로그에서 몇차례나 올려서 1페이지에 2개나 포스팅 되어있네요(흐뭇~)

이날은 평소에 즐겨먹던 우곱탕(우거지+곱창)이 아니라 내장탕을 주문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안양, 안산, 인천 심지어 양평해장국의 본거지 양평에 사는 친구녀석도 와서는 정말 맛있고 양도 많다며 극찬을 하였습니다.


사실 몇일 전 올라온 제주도 동생이 지난 번 방문때 갓던 것을 기억하고 "형 거기 해장국 먹으러 가시죠." 라고 해서 방문했던 것이랍니다 -0-;;



고추기름을 넣고 내장과 송이버섯 그리고 당면과 곱창을 하나하나 먹다보면 건더기만 먹어도 어느덧 배가 불러옵니다.



전 오바가 아니라 매일 먹어도 안물릴 것 같다는 생각까지도 합니다.

제 지인들은 모두 제가 얼마나 미소복 양평해장국에 중독됬는지 다 알고 있어요. -0-;;


은평구나 고양시 덕양구 인근에 오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여지껏 몇십명을 소개해줬는데 다들 만족한 곳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