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양치질은 아침저녁으로 당연히 하여야 하는 것이고 늘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싶어합니다.

배가 고프면 밥을 먹는 것처럼, 아침에 눈을 떠 씻으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고, 저녁을 먹고 잠이 들기 전 역시 마무리를 하며 하는 일이죠.

사람마다 치아의 건강상태와 모양은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칫솔을 사용할 것을 권유합니다. (물론 양치질 역시 올바른 방법으로 말이죠)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매일 아침 피곤한 상황에서 '올바른' 방법으로 3분씩 양치질을 하기란 쉽지 않고, 혹여 과음을 한 경우 씻을 여력도 없이 바로 잠에 들기도 합니다.

최근 미국의 블리지덴트(Blizzident)사는 3d프린터를 사용해 새로운 유형의 칫솔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명 맞춤형 칫솔인 이 3d 칫솔은 입안에 넣고 6초만 씹으면 아주 청결한 구강상태를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

3d 스캐닝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구강구조를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자신의 치아구조에 맞게 질겅질겅 씹으면 마치 스케일링을 한 것처럼 개운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신규 구매기준 24만원 가량에 판매를 시작한 이 3d 칫솔은 다소 비싼 감은 있지만 보다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싶거나 새로운 상품들을 소비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