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는 버전 5.0의 업데이트가 베타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위치(Twitch)등 게임스트리밍 서비스와 연계된 업그레이드를 포함하여 게임플레이어가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정 등의 다양한 변화가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공식 블로그에서는 16세기 후반 일본의 역사적인 인물인 오다 노부나가의 이름을 딴 코드명 '노부나가' 에 대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PS4 콘솔을 더 편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스템의 인구 통계학적인 일반 대중 매체 허브를 보다 강조하고 체계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보여집니다.

PlayStation 4 는 하위계정을 만들 수 있는 추가옵션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자녀 보호 기능을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5.0 버젼에서는 소유자가 하위 기준으로 계정별 보호기능과 옵션을 구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명의 성인이 하나의 가족단위의 일원으로 세팅이 가능해지고 '관리자'는 성인을 학부모/보호자 역할로 임명하여 어린이 계정의 엑세스 수준을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오버워치 등의 게임 친구목록을 정렬하는 방법으로 Custom Lists의 Favorite Groups를 통해 바꿀 수 있게 되고, 기존의 방법으로도 액세스가 가능하지만, 새로운 기능으로 메세지 그룹 대신 일반 친구목록에서 가져온 임시 목록을 만들 수가 있게 됩니다.

게임방송 부분에서는 현재 720p까지만 지원되는 현재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초당 1080p 및 60프레임의 트위치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만, 이를 이용하기 위해선 2016년 11월에 출시된 PlayStation 4 Pro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메시지나 알림, 게임패드 중앙의 버튼을 사용한 퀵메뉴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VR 헤드셋을 흔들면 블루레이 혹은 DVD를 Cinematic Mode로 시청할 때 5.1 및 7.1 채널 가상 서라운드 사우드에 대한 헤드폰 지원을 추가될 것입니다.

아직 5.00버젼이 일반 사용자에게 공개될거라는 소니측의 언급은 없었습니다만, 베타버전에 가입하여 선정된 테스터들에게는 업데이트 방법을 설명하는 이메일이 전송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