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건강에 좋은 초콜렛이라고 해서 카카오76%, 92% 등으로 퍼센트로 나눈 카카오초콜렛이 한참 이슈였던 적이 있었죠.

현재 지구상에 수많은 슈퍼푸드중에서 어쩌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가 바로 카카오닙스가 아닐까 합니다.

초콜렛의 원료이기도 하니까 말이죠 ^^;;

단 성분을 넣지 않아 쓰고 떪떠름한 맛이 강한 이 제품은 건강과 체중감량에 효과가 좋다고 하여 많은 분들이 구매해서 드시고들 있는데요.

저희집 역시 가루로 된 제품과 함께 하루 한포(10g)을 휴대하면서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이용중입니다.

피부노화활성화를 방지시켜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원활히 해준다고도 하여 어머니께서 잔뜩 구매하셨었는데요.

저와 총무이모님은 간식거리처럼 들고 다니며 한두개씩 집어먹곤 하지만, 쓴맛에 거부감이 있는 어머니는 요플레나 커피나 다른 생식제품들에 타서 드시곤 합니다.

잘게 뿌셔 샐러드의 드레싱에 섞어드셔도 정말 먹을 만합니다. 

제가 먹는 길림양행에서 나오는 제품은 10g이한포이기 때문에 권장섭취량과도 맞아 어디 밖에 나가거나 사람만날 때 가지고 다니며 함께 먹으면 적당한데요.

입맛에 맞지 않는 분들은 억지로 생으로 드시기보다는 블랙커피와 비슷한 맛이 나는 차로 끓여먹던지 저희 어머니처럼 요플레나 각종 차에 타서 드시면 고소한 카카오향이 나는 자기만의 건강식품을 만들어 먹을 수 있으십니다.

카카오 열매속의 씨앗이라고 할 수 있는 빈을 발효시키고 건조 로스팅작업을 거쳐 껍질을 제거한 것이 바로 카카오닙스인데요.

TV에서 몇번 언급이 되었고 이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하죠.

최근 계속 발표되는 연구결과에는 건강과 외모뿐만 아니라 신경계에도 영향을 주어 사고회로, 치매예방, 기억력강화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른 견과류나 나무의 씨앗처럼 생긴 카카오닙스의 쓴맛이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한 두개씩 집어먹다보면 금방 다 먹게 되는데요.

엊그제 결혼하는 친구를 만나서도 술마시면서 안주로 오독오독 집어먹었을 정도로 제입맛에 딱 맞네요. 


여성의 경우 생리기간에 민감하고 예민한 부분을 많이 감소시켜주기도 하고, 위에서도 언급했 듯 고구마보다 12배가 높은 심이섬유함유량은 왜 요즘 젊은 엄마들이 초콜렛 원재료에 푹빠져있는지 답이 바로 나옵니다.


날씬한 몸매와 생기있는 외모도 챙기면서 변비개선과 체중감량 등의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슈퍼푸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입소문이 나버리니 제 주변에서도 제품의 상표가 다를 뿐 거진 다 먹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만 당연하게도 카페인이 있기 때문에 하루 5~10g정도를 권장섭취량으로 보고 있는데요.

지나치게 많이 들어온 카페인은 각성효과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카페인제품(커피 등)을 섭취하거나 처음 드시는 분들은 5g미만의 적은 량부터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