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조립컴퓨터를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라이젠pc조립행사를 한다며 함께 가자고 하였는데요.

시중가보다 20만원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효율적인 데스크탑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라며 엄청 들떠있더라구요.

12시 30분부터 시작되는 행사라기에 넉넉하게 11시 반즈음 DMC역에서 만나 행사가 진행되는 첨단산업센터 7층 세미나포럼장으로 향했습니다.

아직 시간이 일렀는지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친구와 저는 경품을 탈 확률이 높을거라며 희망을 가져보기도 하고 행사장을 쓱 돌아보았습니다.

50대 한정의 라이젠 조립PC를 직접 조립을 해서 가지고 가는 이번 행사는 사실 컴알못인 저와 친구에게는 부담이었는데요.

밤새 피씨조립에 대해 알아보면서 공부까지 해왔다며, 설레여 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니 한달 전 게이밍노트북을 구매하였지만 또 괜스레 데스크탑을 맞추고 싶다는 욕망이 샘솟았습니다.

행사장 앞쪽에는 오늘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증정되는 각종 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USB와 메인보드, 블루투스 스피커와 헤드셋, 키보드와 플스4까지 준비되어 있네요.

사실 저야 컴알못에다가 저런 부품들에 대해서 잘 모르긴 하지만 한분한분 오시면서 무엇을 가지고 싶다며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니, 꽤 좋은 제품들인 것 같더라구요.


각자의 자리에는 행사가 진행되면서 함께 조립하는 과정에 쓰일 부품들이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CPU, 메인보드, 그래피카드, ODD, 케이스 등 말이죠.(사실 전 잘 모르겠어요 ㅠㅠ)

친구 말로는 뭐 제가 구매한 게이밍노트북보다도 좋다고, 싸게 잘 사는 거라고 하던데 사실 예전에 데스크탑을 사용 할 때도 본체를 열어본 적도 없고 봐도 모르기에 제 눈엔 구별하기조차 쉽지가 않았습니다.

요건 알죠! SSD

기존의 하드보다 빠른 속도로 로딩이 가능해서 저도 노트북구매할 때 업그레이드 했던 기억이 납니다.

잠시 후 조립과정을 하나하나 알려주실 강사님의 소개를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되면서, 하나하나 부품들을 뜯고 컴퓨터를 만들어 가 봅니다.

막상 진행되면서 따라가다보니 저와 제 친구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다들 조립도 잘하시고 이래저래 적극적으로 참여 하시던데,

정작 벙~찐 저희는 뭐가 뭔지 1도 모르겠어서 스탭분께서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뭐..사실상 스탭분께서 조립을 해준 셈이죠;;

행사 특성상 이런쪽에 관심이 많은 성인남성분들이 많이 오실 줄 알았는데, 의외로 아이들도 많았고 여성분들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처음 텅 비었던 것과는 달리 어느 덧 빼곡히 찬 사람들을 보며 "경품은 나가리 된 것 같다" 며 친구와 아쉬워하기도 했네요.


신기했던 것중의 하나는 바로 이 리모콘이었습니다.

요즘 컴퓨터는 참 신기하네요. 불도 나오고 팬으로 온도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요거 좀 탐나더라구요!

행사를 진행해주신 웃찾사에 출연 개그맨이라고 하시는데 코미디프로를 보지 않아서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생긴 것도 잘생기시고 말씀도 재밌게 잘 하시더라구요.

역시 연예인은 다르긴 다르다는 걸 느꼈습니다.

어느 정도 다 세팅된 부품들을 케이스에 장착하고 테스트까지 끝내고 나니 뭔가 한 것은 없지만 꽤 재미있었습니다.

되게 어렵게만 생각했던 조립과정들이 의외로 단순하게 완성되는 것을 보면서 지금 당장 혼자서는 못하겠지만 정보책자와 몇번의 연습만 있다면 나중에 충분히 혼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동안 매번 조립비로 6~10만원씩 썼던 게 왠지 아까워지기도 하네요 ㅎ

완성된 데스트탑을 다나와테이프로 재포장한 후에 곧바로 경품추첨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하.................

휴가나온 병장, 어린아이들도 타가는 경품들을 하나도 겟하지 못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는 여자친구분과 함께 온 어떤 분께서 타가시더라구요.

'저거 내껀데, 저거 내껀데, 저거 내껀데, 저거 내껀데' 

를 속으로 되새기며 매우아주많이적극적으로 아쉬워 했습니다. 

설문조사까지 작성하고 나서 무거운 본체박스를 들고 기쁨을 미소로 표현하는 친구가 참 좋아보이네요.

저랑은 전혀 관계없는 분야의 행사에 방문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

분기별로 다나와에서 이런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고 하니, 새로 컴퓨터를 장만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다나와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