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과 아시아뿐만 아니라 헐리우드에서도 성공한 홍콩 영화배우인 주윤발은 수십년동안 이어진 성공적인 배우로써의 커리어 뿐만 아니라 '홍콩연예계의 부동산 제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윤발부부의 현재 재산은 약 13억 홍콩달러, 한화로 계산하면 대략 1,333억원이라고 하니 정말 '억'소리가 나는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윤발의 아내인 천후이롄은 매니저의 역할까지 완벽하게 해내면서도, 자산까지 성공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남편이 권한 손자병법때문' 이라며 공을 돌렸습니다.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천후이롄은 주윤발이 연기활동에만 신경을 쓸 수 있도록 매니저로써 스케줄관리와 건강관리, 아내로써의 내조, 그리고 자산운용가로써 투자에 이르기까지 여성 혼자의 몸으로 소화해내고 있는데요.


어린시절부터 이미 10번도 넘게 읽은 손자병법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없었으나 결혼을 하고, 인생을 살아오며 많은 우여곡절을 겪다보니 조금씩 '손자병법'의 본질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국인에게도 기초소양서적으로 잘 알려진 손자병법은 전쟁, 철학, 논리, 전략, 외교, 정치 등의 다양한 분야에 있어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견식을 넓혀주는 손자의 저서로 빌게이츠와 손정의 등 세계적으로 거대한 성공을 이룬 CEO들이 극찬을 하고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한편, 주윤발 부부는 지난 2010년 한 인터뷰에서 사후 자신들의 재산을 기부할 것이라고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세계적인 명배우이자, 많은 선행으로 알려진 남편 주윤발이 명성과 함께 홍콩에서 부동산 재벌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남편과 뜻을 같이하여 현명한 내조를 할 수 있는 와이프 천후이롄이 있었기 때문은 아닐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