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찌는 듯한 더위입니다.

연일 35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 도저히 선풍기만으로는 버틸 수가 없는 날씨입니다.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어놓지 않으면 뭐 어떻게 할 수 없는 미친듯한 더위

하지만 연일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은 높은 전기요금 뿐만 아니라 냉방병 등 건강까지도 해치는 요인인데요.

'리얼 심플' 이라는 미국 매거진에서 소개한 에어컨 사용량을 절약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보죠!


  햇볕노출 줄이기

실내를 조금이라도 더위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집안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줄여야 합니다.

창문을 닫고 커튼을 치거나, 햇볕이 들어오는 량을 줄이기 위해 창문에 하얀 부착제를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실내의 열기를 최대 45%정도로 절반에 가깝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물 많이 먹기

체내의 수분을 유지하고 술이나 커피 등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은 더위때문에 피곤함이 드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한가지 팁은 스프레이에 넣은 물을 냉장보관 하여 미스트처럼 사용하는 것인데, 특히 손목 안쪽에 자주 시원한 물기를 뿌려주면 정맥으로 흐르는 피의 온도를 낮춰 몸의 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처럼 입기

운동선수들이 입는 옷은 보통 가벼운 섬유와 통풍이 잘되는 소재들 입니다.

되도록이면 얇으면서, 가벼운 옷을 입는 것은 주변의 공기가 피부에 닿아서 습기를 증발시키게 합니다.


  과일과 야채 섭취하기

샐러드 등 가벼운 느낌의 음식들, 특히 과일과 채소는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위에 찐 몸의 열기를 조절해준다고 하네요.

  전자기기의 전원을 끄기

노트북과 pc는 늘 열을 발생하고 있습니다.

만약 10분이상 노트북과 컴퓨터를 포함한 전자기기들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종료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같은 더위에 오랫동안 열을 내는 전자기기들을 켜놓는 것은 실내온도를 높일 뿐 아니라 기기의 고장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