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년동안 슈퍼푸드에 대한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슈퍼푸드 역시 체중감량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식품인데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아몬드나 호두보다도 더 그 효능이 좋다고 알려진 호랑이모양의 타이거넛츠가 그 주인공입니다.


  타이거너츠란?


2015년 LA TIMES가 선정한 새로운 슈퍼푸드 10종에 포함되면서부터 세계 각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타이거넛츠.



스페인지역에서 추파(Chufa) 라고 불리며, 물에 타 음료처럼 마시는 오르차타(Horchata) 가 널리 대중화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유럽과 스페인문화권인 중남미 지역에서도 보편화되어 얼마전 스타벅스에서 오르차타가 정식 메뉴로 출시되기도 하였는데요.



  효능은?


여느 슈퍼푸드나 견과류들 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아니라,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호두, 아몬드의 2배에 가까운 함유량을 보이고 있어 건강의 적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특히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식후 포만감과 탄수화물의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어 체중감량 식품들의 주 성분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우엉의 14배에 달하는 식이섬유의 함유 역시 체중을 줄여주고 변비를 해소시키는데 탁월한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섭취방법?


다른 견과류들과 마찬가지로 달고 고소한 맛을 내는 타이거넛츠는 그 자체로 섭취해도 좋고, 

잘게 부셔 과일이나 요거트에 뿌려먹거나, 샐러드드레싱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타이거넛츠 분말 제품을 구입하여 생식처럼 물이나 두유 등에 타먹어도 그 고소한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데요.



스페인에서 직접 공수해온 제품들은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권해봅니다.

(저도 먹고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