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가 말하는 빨리 머리 말리는 방법
여성분들에겐 언제나 샤워후 머리카락을 말리는 과정이 지겹기만 할 것입니다.
특히, 머리가 긴 분들의 경우는 오래걸리는 경우 2~30분씩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매일 출퇴근 혹은 등교시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헤어를 관리하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닐 겁니다.
어쩌면 일부의 여성들의 경우 머리 말리기가 샤워시간보다 길게 걸릴 정도일지도 모르겠군요.
그렇다고 말리지 않자니, 두피와 머리카락을 약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감기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현직 미용사들이 추천하는 빠르고 깨끗하게 머리를 건조하게 그리고 윤기있게 말리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1. 샤워후 수건으로 대충 머리의 물기만 털어내는 것이 아니라 수건으로 감싸고 두피를 마사지 하듯 조금 힘을 주어 문지릅니다.
또한 머리카락 사이사이를 수건을 끼워 한번씩 '쭈욱~' 하고 잡아당겨 주는 것만으로도 꽤 많은 시간이 단축된다고 하네요.
2. 욕실에서 나와 그대로 화장실에서 관리를 하면 습도의 영향으로 머리카락을 건조시키는데 오래 걸립니다.
조금이라도 습도가 낮은 방 혹은 화장실에서 거리가 있는 곳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드라이기의 넓적한 끝부분에서 나오는 바람이 모두 두피를 향한다는 마음으로 늘 방향을 머리쪽으로 두어 드라이기를 사용합니다.
4.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부터 말리는 것입니다. 목덜미에서부터 조금씩 뿌리부터 올라가며 귀 뒷쪽, 정수리으로 올라가면서 긴 헤어 속의 부분을 우선 말리고 나면 보다 빠르게 긴 머리카락을 말릴 수 있습니다.
5. 의외라고 생각될지는 모르겠으나, 머리에 수건 타월을 쓴 상태로 드라이를 하는 것이 더욱 빠르게 마른다고 합니다.
따뜻한 바람이 새어나가지 않고 그대로 수건 속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시간단축이 용이하다고 합니다.
6. 많이들 생략하는 경우가 있지만, 실은 냉풍으로 마무리를 하는 것은 머리카락의 윤기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무리의 아름다움을 실감하고 싶다면 꼭 냉풍으로 마무리를 하는 습관을 들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