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의도가 진심인지, 혹은 인사치레나 빈말인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찌되었든 남자로부터 "귀엽네요. 예쁘시네요" 라는 칭찬을 받으면 기분이 나쁘진 않을테죠?

여러분들은 이런 칭찬을 들으면 어떻게 대답하고 계십니까?

듣는 둥 마는 둥 별 생각없이 "아. 네." 라고 대답하는 여성들은 아직 칭찬에 따른 응답방법에 따라 호감도가 증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듯 합니다.

이번엔 남자들이 뽑은 칭찬한 뒤에 반응에 따라 호감도가 오르는 케이스 5가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솔직하게 "감사합니다"

내성적이거나, 예의를 차린다면서 모처럼의 칭찬에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뭐가 예뻐요 " 라는 식의 지나친 겸손은 상대방을 심쿵하게 하지는 못할텐데요.

오히려 "네?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라고 솔직하게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호감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남성은 "칭찬을 했을 때 지나치게 겸손함을 표현하는 여성보다는 약간은 수줍고 기쁘다는 듯 "정말요? 고마워요!"라는 모습이 보기가 더 좋다" 고 이야기하기도 하네요.


  칭찬해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요 ^^

조금은 더 여우스럽게 능숙한 태도를 보이는 여성.

위의 감사합니다라는 표현 다음에 농담식으로 "칭찬해주셔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꺼예요 ^^" 라는 식의 유머러스함까지 더한다면 오히려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부정보다 긍정적인 유머를 사용하는 것이 '재미있는 사람'의 절대요소인 것과 함께 수줍은 듯 고마움을 표현하면서도 분위기를 띄우는 재치까지 겸비한 여성은 충분히 멋져보입니다.

  더, 자주 말해주세요 ^^

이뻐보인다. 귀엽다 등의 긍정적인 칭찬을 하였을 때 불쾌감없이 "정말 그렇게 생각해요? 더 말해주세요!" 라고 기쁜 듯 대답한다면, 평소 그렇지 않던 남성도, 이 여성에 대해 약간의 착각까지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칭찬해주셔야 더 일을 잘해요!" 라거나, "이쁘다는 말을 들을수록 더 이뻐질껄요?" 라며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아이같은 대답을 한다면 두근거리지 않을 남성이 있을까요?


  (이름을 넣어) 정말 기뻐요!

칭찬을 해 준 상대방의 이름을 넣어 "XXX씨에게 칭찬을 들어서 너무 좋아요!" 라고 한다면 별 뜻없이 이야기한 남성도 순간 '나에게 호감이 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혹여나 마음에 드는 남성에게도 자신의 마음을 살짝쿵 전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겠네요~

  재치있는 과장된 대답 : 앞으로 반년은 행복할 것 같아요!

조금더 과장된 대답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유도할 수 있는 여성은 어디서나 매력적입니다.

"귀엽네요" "네. ㄳ" 하고 지나가거나 대화가 끊기는 것보다는

"와~ 너무 기뻐서 반년 정도는 행복할 것 같은데요?" 라며 과장된 감사로 재치를 뽐낼 수 있다면, 칭찬을 한 남성은 또 한번 "진짜 귀엽네~" 라고 생각할텐데요.

기쁜 마음을 유머러스하고 재밌게 전달하는 감각, 즉 센스에 호감도는 상승되는 법이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