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층과 하류층, 부자와 거지

우리는 돈에 의해서 계급이 나뉘는 것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는 알고 있으며, 경제력과는 별개로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라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자와 벌지 못하는 자의 차이는 꽤 크며, 그것은 쉽게 바뀔 수 없는 불변의 법칙인 것을 말이죠.

그래서인지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선택받은 그들의 이유를 찾고, 연구하고, 따라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  이번엔 부자들이 일반인들과는 다른 아주 간단한 마인드차이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뭐.. 사실 이를 실천한다고 당장 큰 돈이 들어온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수의 큰 돈을 버는 성공한 사람들에겐 공통점이 있고, 이는 우리같은 평범한 사람들도 충분히 가질수 있는 작은 습관입니다. 

그리고 이미 여러분들은 이러한 작은 습관들이 마인드의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쯤은 이미 알고 계실테죠.

어디 한번 쉽게 흉내낼 수 있는 부자들의 실천습관을 알아볼까요?

1. 돈이 없다는 말은 하지 않는다.

지갑에 한푼이 없더라도 그들은 절대로 '돈이없다' 라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수중에 돈이 없다라는 것은 운이 없다는 의미이고, 자기 스스로 가난을 암시하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부자들의 몸에 베어있는 습관입니다.

비록, 본인들이 알아차리든 그렇지 않든 말이죠.

2. 운이좋다는 말버릇이 있다.

'나는 운이 좋다' 라는 문장을 들으면 어떻게 생각되시나요?

나보다 능력이 있는 주위의 사람들을 알고, 나의 재능을 믿고 의지해준 수많은 동료들에게 늘 감사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운이 돌아 온다고 여겨지지 않으십니까?


3. 지갑속 현금을 잘게 쪼갠다.

5만원권보다는 만원짜리 5장, 그보다는 4만원과 5천원 2장을 가지고 있는 편이 더욱 현금사용을 자제할 수 있는 핵심비법입니다.

아무래도 세어야할 지폐의 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돈의 사용량을 의식하게 되기 때문이죠.

4. 도움을 주고 싶어한다.

어째튼 서비스정신이 왕성하고 타인을 기쁘게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대인관계가 넓기 때문에 안목이 넓어지게 됩니다.

또한 좋은 것은 모두와 공유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티를 내지는 않지만, 나의 도움이 타인의 성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나와 상대방의 속마음엔 자리잡게 됩니다.

돈의 본질. 그것은 사람에게서 나온다는 것을 깨달은 이들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5. 즉각적인 답변을 한다.

상대방의 메세지 혹은 전화에 즉각적으로 답변을 한다는 것은 때론 관심의 표현 척도로 사용됩니다.

이같은 습관을 들인다면 당신은 누군가에게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될 것이고, 사람과 시간을 소중히하는 당신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