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한자 찾는 법. 옥편이 필요없네요.


그러고보니 어릴적만해도 한자를 읽을 일들이 많았습니다. 각종 신문에서도 한문으로 된 단어들이 있었고, 우편물, 그리고 학교에서도 한자를 가르쳤으니까요.

어느샌가부터 국민들로부터 한자가 멀어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한문에 대한 지식도 줄어들었겠지요. 

저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초등학생 시절 한자급수자격증도 시험보고 했었는데, 지금은 제이름 석자만 겨우 알고 있다죠 -_-;

저번에 어머니께서 A4용지에 회원분들 성함과 불명을 적어주시며 프린트 할 수 있게 문서로 작성좀 해달라고 하신 적이 있는데

글쎄...한문이 군데군데 섞여있지 뭡니까?

이름과 불명이다보니, 한자 뜻풀이가 중요하기에 한자로 적어주신 분들이 더럿 계셨습니다.

어머니 역시, 한문만으로 무슨 글자인지 찾기가 어려우셨는지, 옥편을 보시며 한참을 찾으시더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초록형사이트에서 '한자찾는 법' 이라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http://hanja.naver.com/


네이버 한자사전은 다소 이질감이 느껴지는 한자를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게 깔끔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시대가 변해서 어느새 한자의 사용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중국과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는 한자에서 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질 수 는 없는 나라이니 만큼 간간히 한자를 접해야 할 때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인듯 합니다.

필기인식기를 통해, 원하는 한자를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로 찾을 한문을 그린다던지, 모양자 획을 찾아 검색할 수 있어 음과 뜻을 모르는 글자도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으니, 너무 좋은 네이버의 서비스이지 않나 싶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터치스크린을 통해, 필기인식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머니 역시 네이버 한자사전을 보시고,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그려서 한자찾기도 가능하구나" 라고 재밌어 하셨네요.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여러분들도 쉽게 원하는 한문을 어디서건 찾아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